최종편집 : 2024-05-17 | 오전 08:17:42

 
검색
정치/지방자치사회/경제교육/문화농업/환경기관 동정오피니언기획/특집지방의회

전체기사

대구시

경북도

시·군

송·신년사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공지사항

갤러리

뉴스 > 기관 동정 > 송·신년사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 신년사

2020년 01월 02일 [경북제일신문]

 

ⓒ 경북제일신문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과 공직자 여러분!

2020년 경자(庚子)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12척의 배로 나라를 구하신 이순신 장군의 나라사랑과 한글 창제로 문맹인 백성들의 눈을 뜨게 한 세종대왕의 백성사랑, 그리고 자식을 훌륭히 키워 이 시대 우리 어머니의 모범을 보여주신 신사임당의 가족사랑을 가슴깊이 되새겨 봅니다.

올해도 많은 도전과 기회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서로 대화와 협력으로 소통하고 양보하여 좋은 방안을 찾아내며, 상생과 협력의 꽃을 피워 행복안동의 기쁨을 누리는 아름다운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0년 새로운 웅부안동이 또 한 걸음 나아갑니다!
성실히 일한 땀방울에 대해 정당한 권리가 보장되고 대접받는 공정한 사회, 사회적 약자가 보호받는 따뜻한 공동체 실현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한강의 기적도 우리가 가진 것이 많아서 이룩한 것이 아니라, 우리도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지금 국내외 여건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 안동은 반드시 한 번 더 큰 도약을 이룩할 것입니다.

안동댐 물과 임하댐 물이 만나 조화롭게 흐르듯, 혼자서 빨리 가지 않고 시민과 함께 멀리 보고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일하는 의회, 시민 삶에 힘이 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여 안동시민의 희망의 디딤돌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해결해야 할 현안들에 대해 서로 생각과 의견이 다르다고 해서 시정을 표류하게 하거나, 성장 동력을 멈추게 할 수는 없습니다. 새해에도 시민과 생각을 함께 하고, 찾아가고 싶은 도시 안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은 실천하는 도전정신과 시대에 맞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평범한 시민이 평범한 행복을 누리는 아름다운 안동을 열어 가겠습니다. 꿈이 있는 농촌! 행복한 일자리 창출로 우리의 이웃과 함께 안동의 미래를 꿈꿀 수 있게 하겠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가 꿈과 열정, 패기를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변화하는 국제정세와 언제 어떤 위기가 닥칠지 모르는 세계경제 속에서 웅부안동이 지속적으로 나아가야 할 길입니다.

새해는 언제나 우리에게 희망과 설렘을 갖게 합니다. 안동의 미래 또한 희망과 행복이 가득할 것이라 확신하며, 희망과 행복이 있는 안동을 만들어 가기 위해 안동시의회 18명의 의원들은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안동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구름 너머 푸른 하늘이 펼쳐진다는 운외창천(雲外蒼天)의 격언처럼, 어떤 위기와 시련이라도 도전하고 극복해 내면 웅부안동의 더 큰 발전과 희망이 우리 모두를 기다릴 것입니다. 우리 함께 굳건한 희망과 의지로 나아갑시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서로에게 힘이 되어주고, 주변의 이웃을 보살피며 다 함께 새로운 희망을 준비하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시민 모두의 살림살이가 넉넉하고 시민이 편안하도록 안동시의회가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희망 속에 밝아온 2020년 경자(庚子)년에는 시민 여러분께서 소원하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길 바라며,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福)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안동시의회의장 정 훈 선

경북제일신문 기자  
“밝은 생각 / 좋은 소식”
- Copyrights ⓒ경북제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북제일신문 기사목록  |  기사제공 : 경북제일신문

 

이전 페이지로

실시간 많이본 뉴스

 

상주시, 도심 재구조화 통해 압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2

경북도·이마트, 실라리안 특판전

안동시 ‘민원인의 날’로 시민과

구미시, 첨단산업 차세대 엔지니

울진군, 학생승마 체험 비용 지

청송군, 6월부터 주4.5일제

예천박물관, 퍼포먼스 그룹 ‘애

의성군,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영천시, 배우 정호빈 홍보대사

전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

회사소개 - 인사말 - 연혁 - 조직도 - 임직원 - 편집위원회 - 운영위원회 - 자문위원회 - 광고비 안내 - 광고구독문의 - 후원하기 - 청소년보호정책

주소 : 대구시 달서구 감삼남1길 81. 3층 / 발행인·편집인: 정승민 / 제보광고문의 : 050-2337-8243 | 팩스 : 053-568-8889 / 메일: gbjnews@naver.com
제호: 경북제일신문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대구 아00021 (등록일자:2008년6월26일) / 후원 : 농협 : 351-1133-3580-53 예금주 : 경북제일신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현우
Copyright ⓒ 경북제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원격